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약관동의

전자금융거래이용약관

   

천제명홍삼 온라인쇼핑몰 회원약관

당사는 공정거래위원회에서 심의한 표준약관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1 ( 목적 )

    

이 약관은 풍기특산물영농조합법인 (이하회사”)이 운영하는 인터넷 서비스 천제명홍삼 온라인 쇼핑몰 http://www.kpch.co.kr ( 이하 이라 한다 ) 에서 제공하는 인터넷 전자상거래 서비스 ( 이하 " 서비스 " 라 한다 ) 를 이용함에 있어 회사와 이용자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 「 PC 통신 등 을 이용한 통신 등을 이용하는 전자상거래에 대해서도 그 성질에 반하지 않는 한 이 약관을 준용합니다.

 

2 ( 용어의 정의 )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주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회사: 풍기특산물영농조합법인을 말합니다.

2. “이란 : “웹사이트 천제명홍삼 온라인 쇼핑몰이 재화 또는 용역을 이용자에게 제공하기 위하여 컴퓨터등 정보통신설비를 이용하여 재화 또는 용역을 거래할 수 있도록 설정한 가상의 영업장을 말하며, 아울러 사이버몰을 운영하는 사업자의 의미로도 사용합니다.

3. “이용자: “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회원 및 비회원을 말합니다.

4. “회원이란 : “에 개인정보를 제공하여 회원등록을 한 자로서 , “의 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받으며 , “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계속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

5. “비회원이란 : 회원에 가입하지 않고 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6. “판매자라 함은 과 서비스 이용계약을 체결한 자를 말하며, 물품을 판매할 의사로 해당 물품을 과 온라인으로 제공하는 양식에 맞추어 등록한 자의 의미로도 사용합니다.

판매자 는 개인사업자와 법인사업자로 구분됩니다.

7. “과 회원 간에 발생하는 거래 계약 유형은 일반 거래형으로 이에 대한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 일반 거래형 : 거래계약 유형은 이 자체 보유한 상품 또는 국내 타 제휴사가 자체 보유한 물품을 국내 운송 과정을 거쳐 회원의 수취 전까지 운송을 하여 회원이 수령할 수 있도록 하는 것

 

3 ( 약관의 명시와 개정 )

 

1. “은 이 약관의 내용과 상호 , 영업소 소재지 , 대표자의 성명, 사업자등록번호, 연락처 ( 전화, 팩스, 전자우편 주소 등 ) 등을 이용자가 알 수 있도록 천제명홍삼 온라인쇼핑몰웹사이트 초기화면( 전면 ) 을 통하여 이를 알 수 있도록 이를 공지함으로써 효력이 발생 됩니다.

2. “은 약관의 규제 등에 관한 법률 , 전자거래기본법 , 전자서명법 , 정보통신망이용촉진 에 관한 법률 , 방문판매 등에 관한 법률 , 소비자보호법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3. “이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몰의 초기화면에 그 적용일자 7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 이용자에게 불리하게 약관내용을 변경하는 경우에는 최소한 30 일 이상의 사전 유예기간을 두고 공지합니다. 이 경우 개정 전 내용과 개정 후 내용을 명확하게 비교하여 이용자가 알기 쉽도록 표시합니다.

4. “이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그 개정약관은 그 적용일자 이후에 체결되는 계약에만 적용되고 그 이전에 이미 체결된 계약에 대해서는 개정전의 약관조항이 그대로 적용되나 이미 계약을 체결한 이용자가 개정약관 조항의 적용을 받기를 원하는 뜻을 제 3 항에 의한 개정약관의 공지기간 내에 " 에 송신하여 의 동의를 받은 경우에는 개정약관 조항이 적용됩니다.

5.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정부가 제정한 전자거래소비자보호지침 및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6. 회원은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회원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변경된 약관의 효력 발생일 이후에도 서비스를 계속 사용할 경우 약관의 변경 사항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4 ( 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 )

 

1.“은 다음과 같은 업무를 수행합니다.

2. 재화 또는 용역에 대한 정보 제공 및 구매계약의 체결

3. 구매계약이 체결된 재화 또는 용역의 배송

4. 기타 이 정하는 업무

5. “은 재화의 품절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경우에는 장차 체결되는 계약에 의해 제공할 재화 용역의 내용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변경된 재화 용역의 내용 및 제공일자를 명시하여 현재의 재화 용역의 내용을 게시한 곳에 그 제공일자 이전 7 일부터 공지합니다.

6. “" 이 제공하기로 이용자와 계약을 체결한 서비스의 내용을 재화 등의 품절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사유로 변경할 경우에는 그 사유를 이용자에게 통지 가능한 주소로 즉시 통지합니다.

7. 전항의 경우 은 이로 인하여 이용자가 입은 인과관계가 입증된 실제 손해를 배상합니다. 다만, “이 고의 또는 과실이 없음을 입증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5 (“회사의 면책)

 

1. “회사는 판매자와 이용자들에게 상호간에 물품매매거래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사이버 거래장소(marketplace)”을 온라인으로 제공하고 이용자와 판매자간 거래의 안정성 및 신뢰성을 증진시키는 도구를 제공합니다.

2. “을 통하여 이루어지는 판매자와 이용자 상호간의 거래와 관련된 판매진행의 관리, 이용자에 대한 거래이행, 물품배송, 청약철회 또는 반품, 물품하자로 인한 분쟁해결 등 필요한 사후처리는 거래당사자인 판매자와 이용자들이 수행하여야 합니다.

3. “회사는 이에 대하여 관여하지 않으며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4.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 교체 또는 고장, 통신의 두절 등으로 인하여 일시적 또는 종국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이 경우 회사회사가 제공하는 인터넷사이트(“”) 화면에 게시하거나 기타의 방법으로 회원들에게 통지합니다.

5. “회사는 인터넷 이용자 또는 판매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6. “회사을 통하여 거래되는 물품의 하자, 물품등록정보의 오류, 미비 등으로 인하여 이용자가 입는 손해에 대해서는 책임(제조물 책임포함)을 지지 않습니다.

7. “회사는 판매자 혹은 이용자가 판매자 혹은 다른 이용자가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정확성 등을 신뢰함으로써 입은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8. “과 피 연결회사(회사의 서비스 화면과 링크 등으로 연결된 사이트를 운영하는 회사를 말합니다)는 독자적으로 운영되며, “회사는 피 연결회사와 이용자 간에 이루어진 거래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9. “회사가 다음 각 호의 사유 등으로 제3자로부터 청구를 받거나 소송을 제기 당한 경우 판매자는 자신의 비용으로 회사를 면책시켜야 하며 이로 인하여 회사가 지출한 손해배상금, 소송비용(변호사 자문비용 및 소송비용 포함), 광고 및 공고비용 등 일체의 비용 및 영업손실금을 배상하여야 합니다.

허위 또는 과장된 상품정보의 개제

매매 부적합 물품의 등록 또는 판매

제조물에 대한 책임

기타 타인의 정당한 권리를 침해하거나 관계법령에 위반되는 경우

 

6 ( 회원가입 )

 

1. 이용자는 이 정한 가입 양식에 따라 회원정보를 기입한 후 이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를 함으로서 회원가입을 신청합니다.

2. “은 제 1 항과 같이 회원으로 가입할 것을 신청한 이용자 중 다음 각호에 해당하지 않는 한 회원으로 등록합니다.

가입신청자가 이 약관 제 7 조제 3 항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 다만 제 7 조제 3 항에 의한 회원자격 상실 후 3 년이 경과한 자로서 의 회원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로 한다.

등록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기타 회원으로 등록하는 것이 의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회원이 자발적인 의사로 회원탈퇴를 한 후 3 개월이 지나지 아니한 경우

3. 회원가입계약의 성립 시기는 의 승낙이 회원에게 도달한 시점으로 합니다.

4. 회원은 제 16 조 제 1 항에 의한 등록사항에 변경이 있는 경우, 즉시 전자우편 기타 방법으로 에 대하여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7 ( 회원 탈퇴 및 자격 상실 등 )

 

1. 회원은 에 언제든지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은 즉시 회원탈퇴를 처리합니다.

2. 회원이 다음 각 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 “은 회원자격을 제한 및 정지시킬 수 있습니다.

가입 신청 시에 허위 내용을 등록한 경우

을 이용하여 구입한 재화 등의 대금, 기타 이용에 관련하여 회원이 부담하는 채무를 기일에 지급하지 않는 경우

다른 사람의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상거래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을 이용하여 법령 또는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 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기타 다음과 같은 행위 등으로 의 건전한 운영을 해하거나 의 업무를 방해하는 경우

의 운영에 관련하여 근거 없는 사실 또는 허위의 사실을 적시하거나 유포하여 의 명예를 실추시키고 의 신뢰성을 해하는 경우

의 운영과정에서 직원에게 폭언 또는 음란한 언행을 하여 업무환경을 심각히 해하는 경우

의 운영과정에서 이유 없는 잦은 연락이나 소란 또는 협박, 인과관계가 입증되지 않는 피해에 대한 보상 ( 적립금, 현금, 상품 ) 요구 등으로 업무를 방해하는 경우

을 통해 구입한 상품 또는 용역에 특별한 하자가 없는데도 불구하고 일부 사용 후 상습적인 취소, 전부 또는 일부 반품 등으로 회사의 업무를 방해하는 경우. , 당해 회원의 취소 반품비율이 회사의 평균 취소 반품율 보다 50% 이상 높을 경우에는 상습적인 것으로 인정될 수 있습니다.

3. “이 회원 자격을 제한 및 정지 시킨 후, 동일한 행위가 2 회 이상 반복되거나 30일 이내에 그 사유가 시정되지 아니하는 경우 은 회원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4. “이 회원자격을 상실시키는 경우에는 회원등록을 말소합니다. 이 경우 회원에게 이를 통지하고, 회원등록 말 소전에 최소한 30일 이상의 기간을 정하여 소명할 기회를 부여합니다.

 

8 ( 회원에 대한 통지 )

 

1. “이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회원이 에 제출한 전자우편 주소로 할 수 있습니다.

2. “은 불특정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1 주일이상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서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 본인의 거래와 관련하여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에 대하여는 개별통지를 합니다.

 

9 ( 구매신청 )

 

이용자는 상에서 다음 또는 이와 유사한 방법에 의하여 구매를 신청하며 , “은 이용자가 구매신청을 함에 있어서 다음의 각 내용을 알기 쉽게 제공하여야 합니다. , 회원인 경우 제 2 호 내지 제 4 호의 적용을 제외할 수 있습니다.

재화 등의 검색 및 선택 성명, 주소, 전화번호, 전자우편주소 ( 또는 이동전화번호 ) 등의 입력

약관내용, 청약 철회권이 제한되는 서비스, 배송료, 설치비 등의 비용 부담과 관련한 내용에 대한 확인

이 약관에 동의하고 제 3 호의 사항을 확인하거나 거부하는 표시

재화 등의 구매신청 및 이에 관한 확인 또는 의 확인에 대한 동의

결제방법의 선택

 

10 ( 계약의 성립 )

 

1. “은 제 9 조와 같은 구매신청에 대하여 다음 각 호에 해당하면 승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

신청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미성년자가 담배, 주류 등 청소년보호법에서 금지하는 재화 및 용역을 구매하는 경우

기타 구매신청에 승낙하는 것이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하는 경우

신용카드 결제 시 소유주의 동의를 얻지 않는 불법행위로 추정 또는 확인되었을 경우

구매 신청 고객이 제 7 조에 따른 회원 자격 제한 및 정지 고객임이 확인되었을 경우

2. “의 승낙이 제 12 조제 1 항의 수신확인통지형태로 이용자에게 도달한 시점에 계약이 성립한 것으로 봅니다.

3. 계약이 성립한 후 이 제 1 항 각 호의 사유를 발견한 경우 은 즉시 계약을 취소 할 수 있으며 계약 취소 시 고객이 결제한 상품 대금은 즉시 환불처리 됩니다. 이 경우 고객은 에 손해 배상을 요구할 수 없습니다.

11 ( 지급방법 및 적립금 )

 

에서 구매한 재화 또는 용역에 대한 대금지급방법은 다음 각 호의 방법 중 가용한 방법으로 할 수 있습니다.

1. 실시간 계좌이체

2. 가상계좌 입금

3. 신용카드결제

4. 쿠폰 및 회사가 정하는 적립금

 

12 ( 수신확인통지, 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 )

 

1. “은 이용자의 구매신청이 있는 경우 이용자에게 수신확인통지를 합니다.

2. 수신확인통지를 받은 이용자는 의사표시의 불일치 등이 있는 경우에는 수신확인통지를 받은 후 즉시 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3. “은 배송 전 이용자의 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 요청이 있는 때에는 지체 없이 그 요청에 따라 처리합니다. 다만, 이미 대금을 지불한 경우에는 제 16 조의 청약철회 등에 관한 규정에 따릅니다.

 

13 ( 재화 등의 공급 )

 

1. “은 이용자와 재화 등의 공급시기에 관하여 별도의 약정이 없는 이상, 이용자가 청약을 한 날부터 7일 이내에 재화 등을 배송할 수 있도록 주문제작, 포장 등 기타의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2. “은 이용자가 구매한 재화에 대해 배송수단, 수단별 배송비용 부담자, 수단별 배송기간 등을 명시합니다. 만약 의 고의, 과실로 약정 배송기간을 초과한 경우에는 그로 인한 이용자의 손해를 배상합니다. 다만, “이 고의, 과실이 없음을 입증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3. “과 고객 간에 상품의 인도시기 및 용역의 제공시기에 관하여 별도의 약정이 있는 경우에는 당해 약정이 우선합니다.

 

14 ( 환급, 반품 및 교환 )

 

1. “은 이용자가 구매 신청한 재화 또는 용역이 품절 등의 사유로 재화의 인도 또는 용역의 제공을 할 수 없을 때에는 지체 없이 그 사유를 이용자에게 통지하고, 사전에 재화 또는 용역의 대금을 받은 경우에는 대금을 받은 날부터  5 일 이내에 , 그렇지 않은 경우에는 그 사유발생일로부터 5 일 이내에 계약해제 및 환급절차를 취합니다.

2. 다음 각 호의 경우에는 은 배송된 재화일지라도 재화를 반품받은 다음 영업일 이내에 이용자의 요구에 따라 즉시 환급, 반품 및 교환 조치를 합니다. 다만 그 요구기한은 배송된 날로부터 20 일 이내로 합니다.

배송된 재화가 주문내용과 상이하거나 이 제공한 정보와 상이할 경우

배송된 재화가 파손, 손상되었거나 오염되었을 경우

재화가 광고에 표시된 배송기간보다 늦게 배송된 경우

방문판매 등에 관한 법률 제 18 조에 의하여 광고에 표시하여야 할 사항을 표시하지 아니한 상태에서 이용자의 청약이 이루어진 경우

 

15 ( 개인정보보호 )

 

1. “은 회원가입 시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수집할 수 있으며, 정보수집 시 구매계약 이행 및 부가서비스의 제공에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를 아래와 같이 수집합니다. 다음 사항을 필수사항으로 하며 그 외 사항은 선택사항으로 합니다 .

성명

휴대폰번호 ( 회원의 경우 ) 또는 외국인등록번호

주소 ( 배송지와 다른 경우는 배송지 포함 )

전화번호

희망 ID( 회원의 경우 )

비밀번호 ( 회원의 경우 )

신용카드정보 등 결제에 필요한 정보

전자우편주소 ( 또는 이동전화번호 )

2. “이 이용자의 개인 식별이 가능한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때에는 반드시 당해 이용자의 동의를 받습니다.

3. 제공된 개인정보는 당해 이용자의 동의 없이 목적 외의 이용이나 제 3 자에게 제공할 수 없으며, 이에 대한 모든 책임은 이 집니다 . 다만, 다음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

배송업무상 배송업체에게 배송에 필요한 최소한의 이용자의 정보 ( 성명, 주소, 전화번호 ) 를 알려주는 경우

통계작성, 학술연구 또는 시장조사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제공하는 경우

재화 등의 거래에 따른 대금정산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법률의 규정 또는 법률에 의하여 필요한 불가피한 사유가 있는 경우

4. “이 제 2 항과 제 3 항에 의해 이용자의 동의를 받아야 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관리 책임자의 신원 ( 소속, 성명 및 전화번호 기타 연락처 ), 정보의 수집목적 및 이용 목적, 3 자에 대한 정보제공 관련사항 ( 제공받는 자 , 제공목적 및 제공할 정보의 내용 ) 등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등에 관한 법률 제 16 조제 3 항이 규정한 사항을 미리 명시하거나 고지해야 하며 이용자는 언제든지 이 동의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5. 이용자는 언제든지 이 가지고 있는 자신의 개인정보에 대해 열람 및 오류정정을 요구할 수 있으며 은 이에 대해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할 의무를 집니다. 이용자가 오류의 정정을 요구한 경우에는 은 그 오류를 정정할 때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지 않습니다.

6. “은 개인정보 보호를 위하여 관리자를 한정하여 그 수를 최소화하며 신용카드, 은행계좌 등을 포함한 이용자의 개인정보의 분실, 도난, 유출, 변조 등으로 인한 이용자의 손해에 대하여 모든 책임을 집니다.

7. “또는 그로부터 개인정보를 제공받은 제 3 자는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또는 제공받은 목적을 달성한 때에는 당해 개인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16 ( 청약철회 등 )

 

1. “과 재화 등의 구매에 관한 계약을 체결한 이용자는 상품을 인도 받거나 용역을 제공받은 날로부터 7일 이내에 청약을 철회할 수 있습니다.

2. 이용자는 재화 등을 배송 받은 경우 다음 각 호의 경우에는 청약철회 및 교환을 할 수 없습니다.

이용자에게 책임 있는 사유로 재화 등이 멸실 또는 훼손된 경우( 다만 , 재화 등의 내용을 확인하기 위하여 포장 등을 훼손한 경우에는 사전에 청약철회 제한에 관해 고지하지 않은 한 청약철회 등을 할 수 있습니다. )

이용자의 사용 또는 일부 소비에 의하여 재화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시간의 경과에 의하여 재판매가 곤란할 정도로 재화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같은 성능을 지닌 재화 등으로 복제가 가능한 경우 그 원본인 재화 등의 포장을 훼손한 경우

에서 사전에 당해 상품 또는 용역의 구매계약에 대하여 청약철회 제한에 관해 고지한 경우

3. 2 항 제 2 호 내지 제 4 호의 경우에 이 사전에 청약철회 등이 제한되는 사실을 소비자가 쉽게 알 수 있는 곳에 명기하거나 시용상품을 제공하는 등의 조치를 하지 않았다면 이용자의 청약철회 등이 제한되지 않습니다.

4. 이용자는 제 1 항 및 제 2 항의 규정에 불구하고 재화 등의 내용이 표시, 광고 내용과 다르거나 계약내용과 다르게 이행된 때에는 당해 재화 등을 공급 받은 날부터 3 월 이내, 그 사실을 안 날 또는 알 수 있었던 날부터 30 일 이내에 청약철회 등을 할 수 있습니다.

 

17 ( 청약철회 등의 효과 )

 

1. “은 이용자로부터 재화 등을 반환 받은 경우 3 영업일 이내에 이미 지급 받은 재화 등의 대금을 환급합니다. 이 경우 이 이용자에게 재화 등의 환급을 지연한 때에는 그 지연기간에 대하여 공정거래위원회가 정하여 고시하는 지연이자율을 곱하여 산정한 지연이자를 지급합니다.

2. “은 위 대금을 환급함에 있어서 이용자가 신용카드 또는 전자화폐 등의 결제수단으로 재화 등의 대금을 지급한 때에는 지체 없이 당해 결제수단을 제공한 사업자로 하여금 재화 등의 대금의 청구를 정지 또는 취소하도록 요청합니다.

3. 청약철회 등의 경우 공급 받은 재화 등의 반환에 필요한 비용은 이용자가 부담합니다. “은 이용자에게 청약철회 등을 이유로 위약금 또는 손해배상을 청구하지 않습니다. 다만, 재화 등의 내용이 표시. 광고 내용과 다르거나 계약내용과 다르게 이행되어 청약철회 등을 하는 경우 재화 등의 반환에 필요한 비용은 이 부담합니다.

4. 이용자가 재화 등을 제공받을 때 발송비를 부담한 경우에 은 청약철회 시 그 비용을 누가 부담하는지를 이용자가 알기 쉽도록 명확하게 표시합니다.

 

18 (“의 의무 )

 

1. “은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 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이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재화, 용역을 제공하는 데 최선을 다하여야 합니다.

2. “은 이용자가 안전하게 인터넷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이용자의 개인정보 ( 신용정보 포함 ) 보호를 위한 보안 시스템을 갖추어야 합니다.

3. “이 상품이나 용역에 대하여 표시, 광고의 공정화에 관한 법률3 조 소정의 부당한 표시, 광고행위를 함으로써 이용자가 손해를 입은 때에는 이를 배상할 책임을 집니다.

4. “은 이용자가 원하지 않는 영리목적의 광고성 전자우편을 발송하지 않습니다.

 

19 ( 회원의 ID 및 비밀번호에 대한 의무 )

 

1. 17 조의 경우를 제외한 ID 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2. 회원은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제 3 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안됩니다.

3. 회원이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도난당하거나 제 3 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바로 에 통보하고 의 안내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 합니다.

 

20 ( 이용자의 의무 )

 

이용자는 다음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1. 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내용의 등록

2. 타인의 정보 도용

3. “에 게시된 정보의 변경

4. “이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 ( 컴퓨터 프로그램 등 ) 의 송신 또는 게시

5. “기타 제 3 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6. “기타 제 3 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7.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화상, 음성, 기타 공서 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몰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8. 상품을 배송 받은 후 청약철회를 하여 대금을 선 환불 받았으나 반품을 거부하는 행위 또는 상품 반품 전 청약철회를 취소였으나 상품 대금을 다시 지급하지 않는 행위

 

21 ( 긴급조치 )

 

1. 회원이 위법, 불법 또는 부당한 목적을 위해 서비스를 이용한다고 이 판단하는 때에는 은 관련 물품의 수취나 배송을 거절할 권리를 가집니다.

2. 관할관청 또는 당국에 의해 에 의해 서비스되는 물품에 대해 제재를 받았을 때 은 해당 물품을 관할관청 또는 당국에 인도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이로 인하여 회원이 손해를 입었다고 할지라도 해당 손해에 대해서 은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으며 또한 회원은 해당 물품에 대한 서비스 이용요금 및 관련 비용 등의 지급의무를 면하지 아니합니다.

 

22 ( 연결 과 피연결 간의 관계 )

 

1. 상위 과 하위 이 하이퍼링크 ( : 하이퍼링크의 대상에는 문자, 그림 및 동화상 등이 포함됨 ) 방식 등으로 연결된 경우, 전자를 연결 ”( 웹 사이트 ) 이라고 하고 후자를 피연결 ”( 웹사이트 ) 이라고 합니다.

2. 연결 은 피연결 이 독자적으로 제공하는 재화와 용역에 의하여 이용자와 행하는 거래에 대해서 보증 책임을 지지 않는다는 뜻을 연결 의 사이트에서 명시한 경우에는 그 거래에 대한 보증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23 ( 저작권의 귀속 및 이용제한 )

 

1. “이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 기타 지적재산권은 에 귀속합니다.

2. 이용자는 을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 중 에게 지적재산권이 귀속된 정보를 의 사전승낙 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 3 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됩니다.

3. “은 약정에 따라 이용자에게 귀속된 저작권을 사용하는 경우 당해 이용자에게 통보하여야 합니다.

4. 이용자는 이 제공하는 각종 서비스 등을 이용하는 과정에서 에 게시 또는 등록한 각종 저작물을 이 무상으로 사용하는 것을 허락하며, 이는 이용자가 회원을 탈퇴한 경우에도 유효합니다. , 이용자가 에 대해 상기 사용권의 허락을 취소하는 통지를 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24 ( 분쟁해결 )

 

1. “은 이용자가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반영하고 그 피해를 보상처리하기 위하여 피해보상 처리 기구를 설치, 운영합니다.

2. “은 이용자로부터 제출되는 불만사항 및 의견은 우선적으로 그 사항을 처리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즉시 통보해 드립니다.

3. “과 이용자 간에 발생한 전자상거래 분쟁과 관련하여 이용자의 피해구제신청이 있는 경우에는 공정거래위원회 또는 시, 도지사가 의뢰하는 분쟁조정기관의 조정에 따를 수 있습니다.

 

25 ( 재판권 및 준거법 )

 

1. “과 이용자 간에 발생한 전자상거래 분쟁에 관한 소송은 제소 당시의 이용자의 주소에 의하고, 주소가 없는 경우에는 거소를 관할하는 지방법원의 전속관할로 합니다. 다만, 제소 당시 이용자의 주소 또는 거소가 분명하지 않거나 외국 거주자의 경우에는 민사소송법상의 관할법원에 제기합니다.

2. “과 이용자 간에 제기된 전자상거래 소송에는 한국법을 적용합니다.

 

26 ( 적립금제도의 운영 )

 

은 특정상품이나 용역을 구입하거나 특정 결제 수단으로 구입하는 고객 또는 적립금 지급을 경품을 내용으로 한 프로모션을 통해 당첨된 고객에게 적립금을 부여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적립금의 부여는 다음 각 호의 방법에 따르되, 그 구체적인 방법은 의 운영정책에 의합니다.

은 적립금 부여를 안내한 상품 또는 용역을 구입한 고객이나 해당 프로모션 당첨 고객 등에게 안내한 방식으로 적립금을 부여합니다.

의 운영정책 및 이용매체에 따라 상품별 주문증가에 따른 추가적립금 부여가 불가능 할 수 있고, 적립금 사용가능 시점 및 적립금의 분할사용가능 여부가 다를 수 있습니다 .

적립금은 의 서비스 제도로써 "" 에서 상품구매 시 현금가액과 동일하게 사용할 수 있으나 현금으로 환불되지는 않습니다. , 사용가능 기준은 "" 의 운영 정책에 따릅니다.

고객은 적립금 부여일로부터 12 개월 이내에 그 적립금을 사용하여야 합니다. 적립금은 부여된 순서로 사용되며, 부여일로부터 12 개월 이후 잔여 적립금이 있는 경우 그 적립금은 자동적으로 소멸됩니다.

 

[부 칙]

1(시행일자)

- 본 약관은 2019년  1월  1일부터 시행됩니다.

 

5(개정)

1. (시행일자) 본 약관은 2019년  1월  1 일부터 시행됩니다.

2. 본 약관 시행 전에 이미 가입된 회원은 변경 전의 약관이 적용됨을 원칙으로 합니다. , 공지된 바에 따라 변경된 약관의 시행일 이후에도 본 약관에 따른 서비스를 계속 이용하는 경우에는 변경 후의 약관에 대해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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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탁업체

내용

보유 및 이용기간

회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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온라인 쇼핑몰 택배 배송,

기타 상품 배송 업무

회원 탈퇴시 혹은 위탁 계약 종료 시 경품 발송후 60

케이티

쇼핑몰 서비스 제공 및 고객 상담지원

케이지이니시스

결제 서비스

케이티

각종 이벤트 및 프로모션 안내 (SMS발송)

LG CNS

결제서비스 (카카오페이)

네이버

결제서비스 (네이버페이)

엠엔와이즈

배송, 주문 기본정보 안내 (알림톡 발송)

씨제이상사

이벤트 당첨 증정용 캐리어 발송

비회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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항목

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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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인정보 보유기간 만료일

서비스 이용 기록이 1년이 도래하는 시점

분리저장/ 관리되는 개인정보의 항목

본 개인정보 처리방침에 명시된 수집항목 전체


9. 개인정보의 기술적/관리적 보호 대책

회사는 이용자들의 개인정보를 취급함에 있어 개인정보가 분실, 도난, 누출, 변조 또는 훼손되지 않도록 안전성 확보를 위하여 다음과 같은 기술적/관리적 보호대책을 강구하고 있습니다.

가. 개인정보의 암호화
이용자의 비밀번호는 일방향 암호화하여 저장 및 관리되고 있으며, 개인정보의 확인 및 변경은 비밀번호를 알고 있는 본인에 의해서만 가능합니다. 비밀번호는 이용자의 생일, 전화번호 등 타인이 추측하기 쉬운 숫자 등을 이용하지 않도록 비밀번호 생성규칙을 수립하여 적용하고 있습니다. 은행 계좌번호 및 신용카드번호 등의 개인정보는 안전한 암호 알고리즘으로 암호화되어 저장 및 관리되고 있습니다.
나. 해킹 등에 대비한 대책
회사는 해킹 등 회사 정보통신망 침입에 의해 이용자의 개인정보가 유출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침입탐지 및 침입차단 시스템을 24시간 가동하고 있습니다. 만일의 사태에 대비하여 모든 침입탐지 시스템과 침입차단 시스템은 이중화로 구성하여 운영하고 있으며 민감한 개인정보는 암호화 통신 등을 통하여 네트워크상에서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전송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다. 개인정보 취급자의 최소화 및 교육
회사는 회사의 개인정보 취급자를 최소한으로 제한하며, 개인정보 취급자에 대한 교육 등 관리적 조치를 통해 개인정보보호의 중요성을 인식시키고 있습니다.


10. 개인정보 보호 책임자 및 담당자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개인정보와 관련된 궁금증 해결, 불만 처리를 위해 다음과 같이 책임자를 지정하고 운영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와 관련된 문의사항이 있으시면 아래의 담당자에게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이용자의 문의사항에 신속하고 성실하게 답변해드리겠습니다.

개인정보관리책임자

정보보호최고책임자

성명: 엄호영

성명: 한덕형

소속: 온라인팀

소속: 임원

직급: 팀장

직급: 감사

Email: kpch@kakao.com

Email: kpch@kakao.com

전화: 054-636-4114

전화: 054-636-4114

FAX: 054-635-536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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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 개인정보침해 관련 상담 신고

가. 회사는 이용자의 의견을 소중하게 생각하며, 이용자는 의문사항으로부터 언제나 성실한 답변을 받을 권리가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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